- 제10회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
제10회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
○ 공모개요
- 제10회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합니다.
○ 공모주제
- 국립한글박물관 소장품을 소재로 한
창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, 초기 개발 단계의 작품
* 단, 접수마감일(2024. 5. 31.) 기준 시장에 출시되지 않아야 함
* 국립한글박물관 소장품 관련자료는
디지털한글박물관( 바로가기 ) 참조
○ 기간 및 일정
- 신청 접수: 2024. 5. 16.(목) ~ 5. 31.(금) / (접수) 누리집과 이메일 접수
*누리집과 이메일 접수 모두 완료해야 함
- 1차 서류평가: 2024. 6. 14.(금)
- 1차 결과발표: 2024. 6. 18.(화) / (발표) 공모전 공식 누리집
- 2차 현물(시제품) 제출: 2024. 7. 1.(월) ~ 7. 31.(수) /
(접수) 누리집과 현장 접수
*1차 심사 통과한 작품(15점) 대상
*누리집과 현장 접수 모두 완료해야 함
- 작품 공개검증: ~ 8. 14.(수) / (공개검증) 누리집 또는
한글박물관 SNS 업로드 후 저작권 이의신청 확인
- 2차 심사: 2024. 8. 26.(월)
- 최종 결과발표: 2024. 8. 30.(금) / (발표) 공모전 누리집
- 시상식 및 전시: 2024. 10. 7.(월) /
2024 한글문화산업전시회(시상식: 10. 7(월) 예정/ 장소: 국립한글박물관)
○ 지원자격
- 국내외 모두 가능(외국인도 가능) (개인/팀/법인
○ 접수방법
- 전용 누리집( 바로가기 ) 내 모집요강 페이지에서
제출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압축파일 형태(zip)로 제출
○ 제출서류
- 참가서약서,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)
○ 심사기준
- 심사위원 구성 : 국내 및 해외 디자인 분야별 전문가 5명 내외
- 심사단계
1차 심사(서류) : 입선 이상 수상작(15점) 선정
2차 심사(현물) : 최종 수상작 결정(상격 10점, 입선 5점)
- 평가항목
창의성(30점) / 대중성 및 상품성(30점) /
완성도 및 파급성(30점) / 친환경성(10점)
○ 시상내역
- 대상 1명, 상장, 상금 1,000만원
- 금상 2명, 상장, (각) 500만원
- 은상 3명, 상장, (각) 200만원
- 동상 4명, 상장, (각) 100만원
- 입선 5명 ,상장, (각) 50만원
○ 유의사항
-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에 대한 저작권(저작재산권, 저작인격권)은 저작자인 응모자에게 원시적으로 귀속됩니다.(저작권법 제10조)
- 응모작품은 타 공모전에 출품되지 않은 개인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, 응모작품이 다른 공모전에 출품되었거나
표절인 경우(수상후보작 공개검증 기간 운영)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, 입상한 이후라도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진 경우
수상 자격 박탈 및 시상 내역은 모두 환수됩니다.
- 출품작에 대한 모든 민·형사상의 분쟁(초상권, 저작권, 음원, 소유권, 대여권, 디자인보호법, 명의도용, 지식재산권 침해,
타인에 대한 명예훼손 등)의 모든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으며, 입상한 이후라도 이와 같은 사실이 밝혀진 경우 수상
취소 및 시상 내역은 모두 환수됩니다.
- 응모자는 응모와 동시에 추후 입상 시 공모전 요강에 기재되어 있는 이용 방법 및 조건의 범위 안에서 저작물(입상작) 이용을
허락한 것으로 보고, 입상작의 저작재산권에 대한 이용료는 입상에 따른 시상금(또는 상품)으로 대체합니다.
- 응모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,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.
- 공모전과 관련된 모든 규정은 ‘창작물 공모전 지침’에 기반합니다.
○ 문의
- ☏ 02-701-5362
- 이메일 : idea@hangeulmade.org
https://www.code-c.kr/post/contest/511067
제10회 한글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
대상 1명, 상장, 상금 1,000만원 外
www.code-c.kr